상향등 복수 스티커, 귀신 스티커::도로위의 쌍 라이트 보복, 자동차 뒷유리 귀신 스티커

Posted by 랑쿤이
2017. 8. 25. 13:07 일상다반사/핫이슈&신기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랑쿤이 입니다.

오늘 인터넷을 돌아 다니다 보니 신기한 아이템을 발견을 했습니다.


바로 뒤에서 쌍라이트를 레이져 처럼 쨍 하게 날리는 사람들에게 반격을 위한 스티커였는데요, 바로 상향등을 비추면 귀신이 자동차 뒷 유리에서 나타나는 귀신 스티커 입니다.


도로위에서 운전을 하다 보면 정말 비매너 운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상황의 틈새를 노려 이런 스티커가 등장을 했다고 하니 조금은 씁쓸한 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상향등 복수 스티커 판매 사이트, 판매 가격, 관련 법규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상향등 복수 스티커, 앞 차 뒷 유리창에 나타난 귀신



자동차 뒷 유리에 나타난 귀신 스티커. 언듯 봐도 섬뜩한 느낌을 줍니다. 지난해 중국에서 불티나게 팔린 스티커 였는데요, 뒷 차량이 운전에 방해가 될 정도로 상향등을 키면서 접근을 할때 그에 대한 경고용으로 부착을 많이들 했다고 합니다.



사실 도로를 운전을 하게 되면 정말로 비매너 차량들이 많습니다. 칼치기를 하는 사람들, 급제동, 급출발로 뒷 차를 조마조마 하게 하는 사람, 깜빡이를 넣자마자 차 앞머리 부터 들이미는 사람, 앞차의 운전이 마음에 안들어 쌍 라이트로 레이져를 쏘는 사람 등등... 


이런 스티커 아이템도 이에는 이 전략으로 비매너에는 비매너로 대응하기 위해 탄생을 한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지만 최근 이런 귀신 상향등 복수 스티커를 붙인 운전자들을 중국에서는 불법으로 간주를 하고 단속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향등 복수 스티커 벌금은 약 100위안(1만 7천원)정도의 벌금이 부가를 시키고 있는데요, 아무리 복수를 위한 것이지만 뒷 운전자가 봤을때 운전이 방해가 될 정도로 공포감을 주는 행위로 간주를 한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 중국에서는 쌍 라이트로 앞차를 위협하는 행위또한 근절하기 위하여 라이트의 밝기를 1분이상 켜두면 300위안(약 5만원)의 벌금을 내리는 법규도 같이 도입을 하였습니다.


국내에도 한번 이런 스티커로 논란이 된적이 있었는데요, 우리나라 역시 차량에 이 스티커를 부착하게 되면 벌금형이 부가가 됩니다.



해당 스티커는 국내에서는 유통이 되고 있지 않지만 아직 중국의 한 전자거래 사이트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상향등 복수 스티커 구매 사이트에는 약 4~5가지 종류의 스티커가 판매가 되고 있는데 그냥 재미로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상향등 복수 스티커 판매 사이트(바로가기)



상향등 복수 귀신 스티커 가격은 개당 약 1~6달러로 평균 3,4천원 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스터커는 앞서 말씀 드렸듯이 국내에도 부착을 할 경우 불법으로 벌금을 받게 되니 절대로 구매하셔서 차량에 부착을 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기분이 나쁘다고 뒤에서 하이빔을 날리는 것도, 이를 복수하기위해 이런 스티커를 사용하는 것도 둘다 자신은 비매너 운전자라는 것을 보여주는 제 얼굴에 침뱉기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운전자 분들은 안전운전, 매너운전을 꼭 부탁 드리겠습니다.


위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