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민 어록, 김생민의 저축 노하우::라디오 스타 김생민의 짠돌이 재테크 방법, 짠돌이 어록, 커피대신 면수

Posted by 랑쿤이
2017. 9. 1. 00:00 일상다반사/핫이슈&신기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랑쿤이 입니다.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들 돈을 많이 벌고 싶어하고, 저축도 많이하고, 재테크도 잘 해서 풍족한 삶을 누리고 싶은 마음이 다 있을듯 합니다.


저와 같은 일반인들은 직장을 다니면서 월급을 받고 고정비를 뺀 나머지로 생활도 하고, 취미도 즐기고 어떻게든지 조금이라도 저축이자를 따지면서 짠돌이가 되어 몫돈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렇게 일반인들 말고도 연예인들 중에서도 짠돌이, 혹은 재테크의 달인으로 소문난 사람이 있으니 바로 출발 비디오여행의 고정 MC 김생민 씨입니다.


요 몇일전 방영이된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한 김생민씨에게 짠돌이 재테크, 짠돌이 어록을 한수 배워 봅니다.




■ 연예인 재테크의 달인 김생민의 짠돌이 어록



일요일 낮 12시 경이면 익숙한 멘트와 함께 상영중인 영화들이 짧게짧게 나오는 방송이 있습니다.

'다함께 떠나 보시죠~!'라는 멘트와 함께 영화의 장면들이 스쳐 지나가면서 깨알같은 영화속 장면들의 설명을 해 주는 목소리.


바로 MBC '출발 비디오 여행' MC로 우리들에게 익숙하게 자리한 김생민씨 입니다.



김생민씨는 평소에도 검소하고, 근검절약으로 소문이난 연예인으로 각종 재테크 프로그램에도 초대가 되며

재테크의 달인, 혹은약의 대명사로 불리는 연예인 입니다.



이런 김생민씨가 라디오 스타에 출연을 하여 자신의 짠돌이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일명 김생민 짠돌이 어록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김생민씨로 부터 배우는 절약 노하우를 살펴보겠습니다.



1. 가능하면 혼자 다녀라.


개인적으로도 공감이 많이 가는 말입니다.

쓸데없이 친구들과 어울리게 되면 머무를 공간이 없어 괜히 카페나, 호프집등을 가게 되고, 가면 무조건 돈이 나가게 됩니다...

정말로 필요한 모임이 아닌 이상 과감하게 모임을 줄이는 것이 낭비를 줄이는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




2. 커피 대신 면수를 먹어라


며...면수... 면수 의미는 면을 삶은 물입니다ㅎㅎ...

커피로 말할것 같으면 남들과 대화를 하면서 그냥 의례 한잔씩 마시는 음료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한번 마시는 커피에... 평균 4~5천원의 지출이 생기게 됩니다...



저 역시 직장생활을 하면서 한번씩 카페를 가게 되는 일이 있는데 굳이 커피가 땡기지 않는데도, 다른사람이 시키니

혼자 안시키기에는 애매해서 같이 주문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생각해 보면 아까운 돈입니다..


2일에 한번씩을 마신다고 해도 1달이면 15번, 약 7만 5천원의 돈이 이렇게 나가게 됩니다.

면수.. 까지는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녹차 티백을 준비해 다닌다면 같이 티타임도 가지면서 돈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3. 돈이란 원래 안 쓰는 것이다


으으음..... 저보다 몇 수는 위인것 같은 김생민 선생님입니다.

개인적인 저의 생각은 돈은 본디 사람이 사람답게, 혹은 인생을 즐기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생각을 해서인지

원래 안쓰는 것이 아닌 쓰기 위해서 존재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그 돈을 어떻게, 어디에 쓰는지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길을 가면서 아무 생각없이 군것질을 한다거나, 충동구매로 물건을 산다거나 하는 것은 의미가 없지만,

정말로 갖고 싶고, 원하는 하나의 목표를 두고,

오랜 기간의 저축과 절약을 통해 그 목표를 달성하는 재미는 분명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4. 껌이란 친구가 줄 때 먹는 것이다.


껌.. 음.. 한통에 비싸면 2천원, 싸면 5백원 정도 하는 기호 식품입니다.

물론 김생민씨가 껌이라고 표현을 했지만 우리의 일반적인 생활에 적용을 한다면 매우 실용적으로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술한잔이란 친구가 사줄 때 마시는 것이다.

커피는 친구가 사줄 대 마시는 것이다.

담배는 친구가 한대씩 줄 때 피는 것이다.



어찌보면 정말로 염치 없고, 얌체 같은 친구로 비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저는 요걸 조금 응용을 해서 정말 내가 하기 싫은 타이밍에

같이 하자고 강요를 하는 친구의 경우 친구가 살때만 가는걸로 조금 어록을 수정해 봅니다.



5. 음악이란 1분 미리 듣기로 듣는 것이다.


음악 미리듣기... 정말 1분만 들었을때의 그 감질맛!!

이것만은 포기를 못하겠는데 김생민 선생님은 기꺼이 재테크를 위해서는 1분 듣기를 애용을 한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정말 일반인들 기준에 놓고 봐도 짠돌이 중에 왕 짠돌이 인것 같습니다ㅎㅎ


하지만 이런 평소의 근검절약이 있었기에 절약과 재테크의 왕이란 수식어를 얻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렇게 정말 가난(?)하고 풍족하지 못한 삶을 살것 같은 김생민 선생님이지만, 사시는 곳은 타워팰리스..


평소 이런 절약이 몸에 베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김생님 선생님의 어록들을 떠올리며 생활속 절약을 실천을 하면서 좀 더 남은 생을 풍족하게 보낼 수 있게

근검절약을 습관화 해야겠습니다.


위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 드려요~! ^^

-감사합니다.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