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남 다이소 확장 이전하다::규모큰 다이소, 다이소 향남점. 다이소 마트 방문기

Posted by 랑쿤이
2017. 8. 28. 22:17 일상다반사/맛집&일상 리뷰


안녕하세요 랑쿤이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다녀온 다이소 매장을 소개를 할까 합니다. 바로 집 근처에 있는 다이소 향남점인데요, 일반 다이소 매장이였으면 그냥 그러려니 했을테지만 향남 다이소는 총 3층 규모로 이루어져 있어 들어와 있는 물건의 양 자체가 어마어마한듯 했습니다.


원래 향남 다이소는 향남 신명 스카이뷰 아파트 맞은편에 2층 규모로 자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다이소를 방문할때 마다 사람이 바글바글 했었는데 어느덧 불현듯 문을 닫아 버리고 이전 공지를 했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1,2개월 후 다시 발안바이오 과학고등학교 맡은편으로 이사를 하면서 2층에서 3층으로, 각층 면적도 약 2배로 커져 거의 3배 가까이 규모를 키워서 재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들른 다이소의 바뀐 모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향남 다이소



해가 뉘엿뉘엿해질 무렵 필요한 물건들이 있어서 새로 확장 오픈한 다이소 향남점을 방문하였습니다. 다이소가 이전한 위치는 향남 1지구 화성 소방서쪽의 블럭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너편에서 보이는 3층 건물 전체에 다이소가 입점을 해 있다니 지금까지 여러곳을 다이며 봐온 다이소 매장 중 가장 큰 다이소 매장을 자랑하는 향남 다이소 입니다. 



주방이나 욕실, 혹은 공구 등 뭔가 필요한 용품이 있을때면 예전에는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을 많이 떠올렸는데 요즈음은 제일 먼저 떠오르는 생각이 '다이소에 있나?' 입니다.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물건들이 많아 점점 우리 생활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쇼핑몰이 되었는데, 이렇게 큰 규모로 돌아오다니 근처 주민으로써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향남 다이소 주차장은 같은 건물 뒷편에 있습니다.

향남 다이소 주차장 이용 시간은 향남 다이소 영업시간같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까지입니다. 주차장의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주변에 차를 대어놓을 수 있는 공간들이 많기에 차를 이용해 방문을 해도 주차 문제로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매장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다이소 카트! 이렇게 카트가 구비되어 있는 다이소 매장은 정말 처음 보았는데 매장 규모에 걸맞게 손님들의 편의를 위해 신경을 쓴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비치되어 있는 카트에 매장 안에 준비되어 있는 빨간 바구니를 얹으면 마음껏 물건을 고르며 쇼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매장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한쪽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덕분에 카트를 끌고 다녀도 계단 걱정없이 자유롭게 쇼핑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아이들 유모타나 휠체어까지 이용이 가능하니 예전의 계단만 있었던 향남 다이소를 생각하면 손님들의 편의성이 정말 좋아진것 같습니다.



향남 다이소 층별 안내입니다.


1층: 문구, 완구, 포장, 미용, 시즌상품

2층: 취미, 공구, 식품, 인테리어, 방향제, 패션, 홈데코

3층: 욕실, 청소, 세탁, 주방, 도자기, 밀폐용기, 수납




일단 우선 가장 놀라운 것은 1층의 매장 면적입니다. 현재 보이는 곳은 한 층에서 매장을 바라보았을때 약 2/3 정도가 보이는 장면으로 오른쪽과 좌측 뒷쪽으로도 숨겨진 진열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런 면적이 총 3개의 층으로 되어 있으니 매장 규모가 얼마만큼 큰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한쪽 벽면과 진열장을 다 차지한 그릇 코너)



향남 다이소 매장 규모가 커서인지 다른 다이소에서는 한번도 보지 못한, 처음보는 물건들이 정말로 많았습니다.



위의 그릇의 경우 일반 매장에 가면 겨우 진열대 하나의 한쪽을 차지할까말까한 경우가 많은데 향남 다이소 한쪽 벽면의 반틈을 차지하고도, 진열대를 양쪽을 다 차지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쪽에서도 고무나무로 만든 다양한 수납함, 인테리어, 액자, 바구니 등등 신기한 생활 소품들이 가득합니다.

이정도 규모면 일반 생활 소품이 필요할때는 향남 홈플러스 대신 향남 다이소를 방문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전국 방방 곳곳 우리 생활 속으로 점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저가 샵 다이소. 다이소가 일본 기업이 아니라 우리나라 회사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값싼 가격에 가격 대비 좋은 물건들을 공급해 주는 좋은 장소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위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려요~! ^^

-감사합니다.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