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변역 군장점::동서울 버스 터미널 군장점, 동서울 터미널 군장점 위치

Posted by 랑쿤이
2017. 9. 3. 23:54 유용한 정보들


안녕하세요 랑쿤이 입니다.


얼마전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서울 강변역 테크노 마트에 볼일이 있어서 오랜만에 강변역동서울 버스 종합 터미널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예전 군인일적 휴가 복귀를 할때 많이 이용을 하던... 슬픈 추억이 있던 곳입니다ㅎㅎ..


서울 강남 고속버스 터미널과 함께 강북의 시외, 고속버스의 한 허브를 담당하고 있기에 항상 사람도 많고 다른 지역으로 오가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오늘은 이런 강변역 군장점을 발견하였습니다. 동서울 버스 터미널 건물에 위치한 강변 터미널 군장점을 소개해 드립니다.



■ 강변역 동서울 버스 터미널에 위치한 군장점 대성사




오랜만에 온 동서울 종합 버스 터미널의 모습입니다. 강변역 3번 4번 출구와 마주하고 있는 이 버스 터미널은 강북 지역에서 전국 각지로 출발하는 버스들의 교통 허브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만명의 사람들이 이 터미널을 이용하여 각자의 목적지를 오가며 각자 바쁘게 자신의 생업을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휴가를 나온 군인들에게는 복귀를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이건 버스 터미널이라 생각됩니다. 기차가 가지 못하는 지역들을 이어주는 버스들이 없었으면 휴가를 즐길 수 없었을 테니까요.



이런 군인들에게 휴가나 외박을 나왔다가 복귀를 할 시 꼭 필요한 곳을 꼽으라면 바로 군장점이라 생각이 됩니다. 각종 진급 마크, 부대 마크, 구두약, 사제 고무링, 깔깔이 등등 군대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편의 물품을 살 수 있는 곳인데 휴가를 나올 기회가 많지 않기에 저역시 휴가때 꼭 들리는 곳이었습니다.


휴가를 복귀를 하면서 전역후의 불안감 혹은 설레임으로 사회 복귀 준비로 군대에서 각종 중국어, 영어 공부, 각종 자격증 공부 관련 책들군장점 물품들과 함께 가지고 들어갔던 옛 추억들이 떠 오릅니다.



강변역 버스 터미널 군장점 역시 수많은 군용 물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상호는 바로 대성사 입니다. 대성사에는 강벽역 전투모, 군번줄, 전투복 뿐만 아니라, 명찰, 도장, 마크, 감사패, 기념패 등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대성사 군장점 내부의 모습입니다. 아저씨 두 분이서 운영을 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연신 전투모와 전투복에 마크와, 오버로크를 치고 계셨습니다.



저 멀리 벽에는 전투복과 깔깔이, 군용 배낭, 방탄조끼, 구명조끼 등등 다양한 물품이 걸려 있습니다. 다른 한쪽 벽에는 전투모와 정글 모자, 노란색 깔깔이, 얼룩무늬 깔깔이, 헬스용품인 쉐이커, 팬티 면봉 등등 각종 소모성 피복, 물품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한쪽에는 각종 부대마크와 랜턴, 구두약, 깔깔이 하의, 안면마스크, 고무링, 가죽장갑, 손난로 등이 있습니다. 하나같이 군대에서 사용하던 추억의 물건들 입니다.




오밀조밀하게 각종 런닝과 팬티, 군용 건전지, 계급장들이 차곡차곡 쌓여져 있습니다. 분대장이나 지휘관들이 어깨에 차는 초록 견장도 눈에 보입니다. 한쪽에는 추억의 캉카루 구두약 이 눈에 띄는데 한번 바르면 몇일 윤이 유지되는 착한 아이템이였는데 다시 보니 참 반갑습니다.



다시 가라고 하면 절대 싫은 군대이지만 당시에 사용했던 물건들을 보니 악몽인지 추억인지 모를 기억들이 새록새록 솟아납니다. 한번씩 이렇게 군장점을 들러서 구경을 하는 것도 그 나름의 재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강변역을 이용하시는 분 중 군장점/명찰/감사패/마크사 를 이용하실 분이 있으면 동서울 버스 터미널 군장점 대성사를 추천 드립니다.



위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 드려요~ ^^

-감사합니다. 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