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좋은 샤오미 소형 블루투스 스피커 개봉기(블루투스4.0, 모델명 XMYX02YM)

Posted by 랑쿤이
2017. 5. 5. 12:13 지름신 제품 리뷰/가전 리뷰


안녕하세요 랑쿤입니다.


최근 지인중 한명이 중국으로 여행을 다녀오면서 대륙의 실수라고도 불리는 샤오미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현지 조달로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작년 출시가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바로 샤오미 소형 블루투스4.0 스피커(XMYX02YM) 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크기에 파워풀한 음악으로 출시가 되자마자 큰 인기를 쓸고 있는 모델인데 국내에서도 약 15,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개봉기를 한번 살펴 볼까요?





샤오미의 제품의 패키징은 사람을 설레게 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견고하게 비닐로 밀봉 포장이 되어 '나 새것이오~'라는 강렬한 메세지를 줍니다.




상자의 옆면에 제품의 간략한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모델명: XMYX02YM, 블루투스 4.0을 적용했다는 것만 간신히 알아볼 수가 있었습니다.

나머지는... 한자라서 패스..



비닐 포장을 뜯고 상자를 엽니다. 곱게 접힌 설명서가 위치해 있습니다. 설명서를 걷어 내면 은빛 스피커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제품의 모습으로 제가 선물 받은건 실버 버젼입니다.

알루미늄을 윗면, 옆면에 적용을 하여 메탈릭 느낌이 나면서 굉장히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보조베터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샤오미 보토 베터리를 아시리라 생각 하는데 촉감은 그 바로 그 보조 베터리와 동일합니다.

스윽~스윽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촉감으로 만질때의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설명서를 펼쳐 보니 제품의 각 부분에 대한 명칭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 스피커 기능만 있는줄 알았는데 마이크도 함께 있어 휴대폰이 연결 되었을 때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통화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설명서에 제품 설명 페이지 외에도 사용법, 스펙 등등 다양한 페이지 들이 있었으나... 전부 중국어라.. 패스~! ㅜㅜ 




그 중에서 꼭 필요한 정보들인 무게, 재생시간, 블루투스 통화기능에 관한 정보가 있었습니다.

ㆍ무게: 58g

ㆍ연속재생시간: 5시간

ㆍ블루투스 통화 가능



아랫면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실리콘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왠만한 경사에서도 미끄러 지지 않을듯 합니다. 

전원 버튼의 모습과 충전단자, 상태 표시등의 모습이 보입니다.



스피커 전원을 꾹 누르면 위의 영상에서와 같이 소리와 함께 ON, OFF가 됩니다.



스피커 전원을 켜고 휴대폰을 통해 검색만 하면 여타 복잡한 과정 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 합니다.



연결된 스피커를 이용해 노래를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작은 크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재생을 하니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조그마한 스피커에서 이정도의 묵직한 소리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샤오미도 이제는 대륙의 실수가 아니라 점점 자신들만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듯 합니다. 비록 선물을 받았지만 구매를 하여도 가성비 끝판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스피커 자체에는 볼륨 조절 기능이 없기 때문에 휴대전화의 볼륨을 올림으로써 소리 조절이 가능합니다.


휴대성도 좋고, 재생시간도 길고, 충전 자체도 기존의 휴대폰 충전기를 공유 하기에 여행을 가거나 야외활동시 분위기를 업 시킬때 정말로 유용한 아이템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Fin.